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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정리

lsme 2022. 8. 22. 15:44

 

 

 

폴더 구조

1. 게임 신(장면들)

2. 스크립트는 c#코드, 이것으로 오브젝트들이 움직일 수 있다. 

3. 프리팹, 오브젝트를 재활용함. 자동으로 (ex, 총알들 1000개 나오는것) _ 자동으로 됨. 파란색으로 변경됨.

4. Meterials 재질. 질감, 도형 색상등을 설정함/ 오브젝트한테 씌우는 껍데기라고 생각해.

5. Resources 는 이용된 외부파일들?

6. assetStores는 뭘까?

 

 

 


 

신 생성방법

 

 


3. prefabs는 폴더로 옮기면 아래에 자동으로 미리보기 가능.


 

 

이런 형태로 개발 해야한다. x,z,y 방향 중요!

 

z 앞으로 
x는 왼쪽 오른쪽
y는 위 아래

 

 

 


 

 

awsd 키가 안되서 검색해보니 

Edit > Preferences > External tools > External Script Editor  변경하면 됨.

 

 

나는 Open by file Extension이었고, 밑에 껄로 변경해도 안되ㄴ네..?

그게 문제가아니라 

 

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키보드 동작을 해야한다...ㅎㅎ (머쓱..)

 

 

 


 

ambient cg  _ 질감들 오픈소스

https://ambientcg.com/

 

ambientCG - Public Domain Resources for Physically Based Render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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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mbientCG.com

 

압축해제 후 폴더 그대로 넣으면 자동으로 생성됨!

 

그 폴더 안에  새로 만들어서 Albedo랑 metallic에 넣어주면 되는데 뭐가 달라지는지 잘 모르겠댜